본문 바로가기

IT & Insight/IT News

오픈AI, 텍스트로 동영상 만드는 AI '소라' 공개

오픈AI가 공개한 텍스트 입력으로 만든 영상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15일(현지시간) 텍스트 기반으로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소라(Sora)'를 공개했다.

오픈AI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텍스트 투 비디오(Text to Video)' 모델인 소라를 공개했다. 텍스트를 입력하면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제작해준다.

오픈AI는 블로그를 통해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어 프롬프트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생생한 감정을 표현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며 “사용자가 프롬프트에서 요구한 것뿐만 아니라 프롬프트가 물리적 세계에 어떻게 존재하는지 이해한다”고 밝혔다.

소라는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생성할 수도 있다. 기존 동영상을 확장하거나 누락된 프레임을 채울 수도 있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소라를 처음에는 '제한된 창작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엑스(X·옛 트위터)에서 밝혔다.

오픈AI는 소라를 회사 제품에 통합하기 전에 전문가팀에 맡겨 안전성 여부를 평가할 계획이다. 메타, 구글, 스타트업 런어웨이 AI 등도 '텍스트 투 비디오' 모델을 개발한 바 있다.

리스 헤이든 시장 리서치업체 ABI리서치 선임은 “멀티모달 AI 모델이 새로운 것이 아니며 텍스트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술도 이미 출시돼 있지만, 오픈AI가 내세우는 소라의 강점은 길이와 정확성에 있다”고 설명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출처: 전자신문(etnews.com)

#ai #ai에이전트 #오픈ai #소라 #인공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