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WAY Consulting/The Way 소식

7월 11일 마케팅 강의


                                                        


모두가 관심을 갖는 마케팅.

모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마케팅.

정작 마케팅을 배우고 학습하는데 인색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마케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런이카페가 정규과정을 개설합니다.



* 모집인원 : 25명

* 접수기간 : 2015년 6월 30일 저녁 6시 까지


* 교육대상 :

1_개인과 직무를 위해 마케팅 학습이 필요한 초급 마케터(실무 2년 이하)

2_마케팅 활동을 적극 실현하고 마케팅 지식을 활용하고자 하는 일반인


* 수료혜택 :

1_수료 후 [마케팅 길들이기 - 중급], [마케팅 길들이기 - 심화] 과정 수강자격 부여 및 수강료 할인혜택

2_지원러닝카페 특강 수강시 수강료 할인혜택

3_맞춤식 컨설팅 및 인맥 네트워킹 등 제공


 


                                                                                  

                                                                     (지원 러닝카페의 관련 특강을 한번이라도 수강하셨던 분들께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 기대효과 :

마케팅 학습 방법론에서 이론의 이해 와

마래 환경의 통찰을 겸비한 마케팅 실무 전략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마케팅 실무 초급자 또는 마케팅을 이해하고 활용하고자 하는 마케팅 초보 분들께 강력 추천해 드리며,

마케팅을 제대로 공부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터득하고자 하시는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마케팅 길들이기 - 초급과정을 들어야 하는 이유!


마케팅이란?


* 미국 마케팅학회 정의 : 마케팅은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의사소통을 전달하며,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조직 기능이자 프로세스의 집합이다.


* 필립 코틀러 마케팅 정의 : 충족되지 못한 욕구와 필요를 확실히 가려 그런 욕구의 크기와 잠재적 수익성을 평가한 다음,

조직이 가장 적절하게 부응할 수 있는 목표 시장을 정하고 적절한 제품과 서비스, 프로그램을 결정한 뒤, 모든 조직 구성원이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게 하는 비즈니스 기능을 말한다.


* 한국 마케팅학회 정의 :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포털이나 블로그, 카페, 각종 경제 연구소 등 마케팅에 관한 정보와 기술 소개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과 기업에 맞는 정보를 찾아내고 분석하여 적용할 수 있는 핵심정보를 찾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케팅의 정의를 바르게 이해하고 시장에서의 목적을 달성시키기 위한 여러 활동을, 어떠한 전략으로 어떻게 수행해 나가야

하는지는 끊임 없는 학습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각종 매체 마케팅, 소셜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등 현상에 접목시킬 마케팅에 관한 공부도 중용하지만, 그러한 마케팅 툴을

적극적이고 더 효과적으로 생산성을 창출해 내기 위해서는 기본 지식과 시장의 흐름을 읽는 통찰적 관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행처럼 남들이 하니 따라 하는 마케팅으로는 절대 경쟁우위를 성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와 기업을 위한 마케팅이 현실적인 효과로 창출 될 수 있도록 마케팅의 기본부터 심화까지 '마케팅 길들이기-초급' 과정을

통해 마케팅 실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해 드립니다.



본 과정은 '마케팅 초급자'를 위한 마케팅의 이해 및 학습방법을 위한 정규과정입니다.

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강의 내용은 수강생의 요구와 교수진의 의견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30' = 30분 / 1.5h =  1시간 30분 



<마케팅 공부 | 마케팅 길들이기 초급 정규과정 - 교육 내용 상세 안내>


 

 주차

회차

강의주제 

강의내용 

강사 

 미션

 필독서명

 1주차

(7/04 토)

 1차시

(0.5h+1.5h)

 마케팅 학습 방법론

 오리엔테이션

 이준호

-

 필립 코틀러

[마켓 3.0]

 마케팅 학습의 이해와 필요성

 마케팅 학습의 이해와 필요성

 마케팅 학습 방법 및 마케팅 철학 공유

 마케팅 기본 지식 및 감각 키우기

 2차시

(1.5h)

 마케팅 이론 기본 지식 정립

 마케팅의 기원에서 현재까지 마케팅 역사 이해

 이준호

 -

 시대별 마케팅 이론 흐름 파악

 21세기 마케팅 총론

 2주차

(7/11 토)

 3차시

(1.5h)

 마케팅 심화 이론 접근

 주요 마케팅 용어 정의 및 시대 배경 이해

 이준호

 미션1)

마케터 전략 기획서 작성

 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

 세계 마케팅 대가에게 배우는 주요 이론

 개인의 마케팅 학습 방법론 수립 및 공유(토론)

 4차시

(1.5h)

 소비자 심리 이해 및 접근

 인문학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분석

 한석영

 마케팅 전략 기본 이해

 사례로 본 마케팅 전략, 전술

 3주차

(7/18 토)

 5차시

(1.5h)

 마케팅 전략 및 전술의 이해

 소비자 심리와 행동 이해

 이준호

 미션2)

소속된 기업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한국트랜드

연구소

[핫트랜드

2015]

 시장환경분석 툴 및 세분화의 범위

 소비자 핵심가치와 제품의 매칭 기법

 6차시

(1.5h)

 마케팅 전략 매칭 기법

 마케팅 확산 전략의 이해

 손정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SNS,온라인마케팅

 시장 변화에 대응한 마케팅 툴 흐름

 4주차

(7/25 토)

 7차시

(1.5h)

 마케팅 실무 워크샵

 프리젠테이션 과제 발표

 이준호

 -

 김미경

[여성마케팅]

 팀별 토론 및 피드백

 마케팅 실무 전략 최종안 기획 : 상황별 과제

 8차시

(1.5h+0.5h)

 마케팅 길들이기 총론

 개인별 미션 PT

 이준호

 -

 팀별 코칭 및 아이디어 도출

 질의 및 컨설팅

 수료식

 수료증 교부 및 우수자 시상

 



마케팅은 기본 이론과 더불어 마케팅 흐름을 어느 정도 파악해야 할 필요성이 매우 큰 영역입니다.

이는 기본 지식이 불충분한 상태에서 최신 트렌드 도서 또는 강의에서 정보 또는 엑기스 만을 발췌하여 활용 하기에는 전체를 관망해야 할

마케팅 분야에서 역부족의 성과가 창출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마케팅 초급자를 위한 필독서 안내를 통해 기본 지식의 공유는 물론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실무자 주체의 마케팅을 구현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만들어 가는데 필독서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강의






강사진 소개 : 이준호 / 한석영 / 손정일


이준호 (마케팅 혁신 연구소 소장)

<주요경력>

_커리어 코칭 : 현재까지 3,000여명 취업 클리닉 및 커리어 코칭

_MD교육 : 농수산 홈쇼핑, 훼미리마트,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롯데백화점 외

_대학교육 : 상명대, 단국대, 경기대, 명지대, 대진대 외 20여개 대학

_기업교육 : 삼성전자, 신영 와코루, 아모레퍼시픽 외

_마케팅 혁신컨설팅 : 한경희 생활과학, 다원물산, SBS 프로덕션, 유진로봇 외

_2세 경영자 조직안정화 컨설팅

_프로젝트 : 몽골국제 사이버 대학 학내망 구축, 함양군 지자체 쇼핑몰 구축, 동두천 테마파트 등


한석영 (더웨이 컨설팅 대표)

<주요경력>

_삼성전자 무선 사업부 상품 전략팀

 : IT마케팅 컨설팅, 중장기 전략 컨설팅, 애플/구글 5개년 예상 전략분석 및 컨설팅

_더피알 선정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SNS멘토


<강연경력>

_한국 IT비즈니스 진흥협회 디지털 마케팅 강의

_SK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강의

_한국 경제 본사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통한 해외 신사업 전략 강의

_삼성그룹 Work Smart 강의


손정일 ((주)소셜마스터 대표)


<주요저서>

_2014년 9월 : 1시간에 끝내는 소셜 사용법 (지식공간)

_2010년 8월 : 마케팅 VCD 4종 출간 - 블로그 마케팅, 카페 마케팅, 트위터와 SNS마케팅, 1인 기업가

_2012년 5월 : 10억 짜리 꼼수 소셜 마케팅 출간 (라온북)


 <강연경력>

_소호 진흥협회

_여성경제인협회

_보건복지부

_경찰청

_검찰청

_인터파크

_존슨앤존슨

_네이버 외 다수



http://blog.naver.com/g1plus/22036512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