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nsight/IT News

클릭노리,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가상화폐 ‘클립토큰’ 출시

클릭노리,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가상화폐 클립토큰출시

 

 

                               copy .에딧 홈페이지

 

 

 

웹솔루션개발 전문기업 주식회사 클릭노리(대표 염광록)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실생활에 즉시 사용이 가능한 암호화폐 클립토큰(cliptoken, CLI)’을 출시한다.

 

클립토큰은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기반의 ERC20으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ERC-20으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암호화폐로는 EOS, Tronix, VeChain, OmiseGO, BNB, ICON 등이 있다

 

클리노리 관계자는 발행한 코인을 통해 서비스가 개발되기 전 기업의 자금을 확보하는 ICO나 프리세일을 거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클립토큰을 실생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환경을 개발완료 후 배포된다는 것이 다른 스타트업 기업과의 차별화라고 설명했다.

 

이는 현재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개발 초기단계에서 실체가 없는 사기성 프로젝트, ICO와 관련된 금융사기의 위험요소를 없애고, 빠르게 실생활에 적용시켜 사용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클릭노리는 해당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모든 소요자금은 차제적으로 충당하며, 서비스가 개발된 이후 코인을 판매한다는 정책으로 서비스의 베타테스트와 동시에 코인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립토큰은 에딧 웹서비스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에딧에서 제공되는 주요서비스에는 쇼핑몰, 대량문자발송, 문자자동응답서비스, 무료홈페이지 제작서비스 등이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그리고 에딧 커뮤니티 활동을 통하여 클립토큰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해당 코인은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까지 에딧에서 제공하는 개인거래 메뉴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의 P2P 거래가 가능하다.

이처럼 주식회사 클릭노리는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만들고 코인을 배포함으로써, 사업초기 단계에서 자금을 모집하는 스타트업 기업과는 큰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코인을 구매 후 거래소에 등록되기 전까지 기다리는 코인이나 토큰에 비해 활용성이 높다.

 

클릭노리는 에딧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해당 코인을 더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후 클릭노리는 에딧을 통해 여행 서비스와 코인전자결제 시스템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클립토큰은 5월초 배타테스트를 거처 6월에 정식 오픈을 할 계획이다.

한편 클릭노리는 맞춤형 웹솔루션 개발전문 업체로 2006년 사업을 시작으로 2016년 법인으로 전향하여 분양형/입점형/소셜커머스 등 다양한 쇼핑몰 솔루션과 기업 맞춤형 웹솔루션을 주로 개발해 왔다. 최근에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