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nsight/IT News

SK텔레콤, 모바일 미디어 스타트업 ‘메이크어스’에 투자

SK텔레콤, 모바일 미디어 스타트업 메이크어스에 투자

 

 

copy. sk텔레콤 홈페이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11일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음악과 음식,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10~30대의 눈높이에 맞는 감각적이고 재미있는 영상들을 내놓으며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7년 기준 메이크어스의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구독자는 3360만 명, 포스팅 조회수는 37억 회에 이른다.

 

특히 메이크어스의 음악채널인 딩고 뮤직은 세로가 긴 화면으로 구성된 모바일 특화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등 대표적인 모바일 음악 채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출시될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음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메이크어스 투자를 결정했다. 양사는 음악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 중이다.

 

올해 초 SK텔레콤은 AI·블록체인 등 New ICT기술을 도입한 음악 사업 진출을 선언하고 개인 취향에 맞는 음악 추천·보는 음악 콘텐츠 확대 등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과 창작자 친화적인 음악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메이크어스는 모바일 미디어를 소비하는 젊은 세대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며 아티스트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팬들과 더 가깝게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