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nsight/IT News

페이스북, 국내 프로야구 팬 위한 ‘프로필 사진 프레임’ 기능 도입

페이스북이 국내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을 페이스북 상에서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프레임(Profile Picture Frame)’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프레임은 페이스북 상에서 개인의 프로필 사진 테두리에 각 팀의 특징을 살린 이미지를 적용토록 한 기능이다.

국내 팀으로는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 SK 와이번스, 롯데 자이언츠, KT 위즈 등 5개 프로야구 구단의 프로필 사진 프레임을 만나볼 수 있다.

페이스북, 국내 프로야구 팬 위한 ‘프로필 사진 프레임’ 기능 도입

▲ 국내 5개 프로야구 구단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프레임

 

해당 기능은 지난해 10월 처음 도입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FC 바이에른 뮌헨 등 세계 유수의 축구 클럽들을 비롯해 미국프로농구(NBA), 메이저리그(MLB) 소속 팀 등 해외 유명 스포츠 구단의 프로필 사진 프레임이 공개된 바 있으며, 20일부터 한국 프로야구단의 이미지가 추가되면서 한국 팬들에게도 정식으로 소개됐다.

프로필 사진 프레임을 적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 뉴스피드에 올라온 프로필 프레임 관련 게시물 하단에 위치한 “직접 해보세요”를 클릭하거나, 페이스북의 “나만의 응원 모습을 보여주세요”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면 내가 원하는 구단의 이미지를 선택해 현재 사용 중이거나 사진첩에 보관된 사진에 적용할 수 있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기존의 프로필 사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점을 직접 선택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국내 구단 외에 해외 유명 야구와 축구, 농구 스포츠 구단 등도 등록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silver@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