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nsight/IT News

뉴스-모비애드 › 시장 › 2012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 10대 이슈 -오페라

웹 브라우저 개발사에서 모바일광고 네트워크 업체로 확장한 오페라가 올해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을 자사의 입장에서 요약, 10대 이슈를 선정했다.

오페라는 이번 10대 이슈는 1만개 이상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앱에 걸쳐 있는 자사의 모바일광고 네트워크상에서 발생한 월 400억건 이상의 월간 노출(impression)을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데이터에는 오페라의 자회사들(Mobile Theory, 4th Screen Advertising)의 데이터도 더해졌다고 덧붙였다. 요약, 정리한다.






1. 가장 성공적인 새로운 기기는: 아이폰5

2. 노출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1위는: iOS

3. 가장 돈되는(개발자 측면에서) 디바이스는: 아이패드

4. 출중한 퍼블리셔는 : IMDb, 판도라, 유니비전, 디맨드 미디어, 빅 오븐

5. 급성장하는 태동시장은 :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

6. 가장 목표화된 모바일 캠페인은: 히스패닉(이통업체)

7. 가장 혁신적인 광고는: 기아차의 Build a Car

8. 톱 퍼블리셔 카테고리는: 음악, 비디오 & 미디어

9. 급 성장하는 카테고리는 : 스포츠

10. 킬러 CTR은: 모바일 게임

각 항목별 상세 내용은 다운로드센터 참조. (프리미엄회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