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핵심정보/생활정보

케이블 정리를 위한 유용한 팁!


PC에 노트북에 휴대폰, 외장하드, MP3, 일반 가전 기기까지. 케이블이 넘쳐나는 복잡한 책상에서 벗어나고 싶다! 아무리 무선 제품이 있다고 해도, 집이나 사무실에선 배터리 걱정 없는 유선 제품을 사용하기 마련이죠. 많은 기기의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이왕이면 더 보기 좋게~ 인테리어 소품 역할까지 한다면 더 좋겠죠? 지금부터 복잡한 케이블을 예쁘게 정리하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할게요.

 

 

 

 

가장 실용적이고 무난해! ‘더블클립’ 활용

 

시중에 케이블을 정리해주는 다양한 제품이 나오긴 했지만, 서랍 속 한두 개씩은 있는 물건으로 케이블을 정리해보세요.만약 없더라도 문구점에서 1,000원~2,000원만 투자하면 되는 손쉬운 방법이죠. 누구나 알고 있을법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 바로 ‘더블클립’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더블클립으로 책상 면을 집거나 적당한 곳에 고정한 후, 손잡이 구멍에 케이블을 넣어주기만 하면 끝! 형형색색 예쁘게 꾸며준다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겠네요.

 

 

 

 

식빵 먹고 버리지 마세요~ ‘식빵 매듭용 플라스틱’ 활용

 

어디서 많이 본 이것, 바로 식빵을 사면 흔히 볼 수 있는 식빵 끈인데요. 평소 철사에 금박을 입힌 식빵 끈도 여러모로 사용하기 좋았는데, 이런 플라스틱 식빵 끈도 케이블을 정리하는 데 아주 유용합니다. 이 녀석이 좋은 점은 바로 간단하고 깔끔하다는 건데요. 철사나 고무줄로 케이블을 정리하게 되면, 몇 번만 사용해도 귀찮고 너덜너덜해지죠. 하지만 플라스틱 식빵 끈은 풀었다~ 감았다 하지 않아도 손쉽게 관리와 보관이 가능해서 아주 편리하다는 것!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최고! ‘피규어’ 활용

 

누구나 한두 개씩은 갖고 있을 법한 귀요미 아이템! 피규어를 이용한 케이블 정리는 보기에도 좋아 많은 분께 유용한 팁이 되겠네요. 사진과 같이 피규어의 손바닥 안에 케이블을 넣어주면, 케이블을 잡고 있는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어요! 등 쪽에 접착제를 발라 고정을 해도 좋지만, 나중에 깔끔하게 떼고 싶다면 양면 테이프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