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핵심정보/생활정보

'불명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최근 진행된 연구들에 따르면 불면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수면제에 의존할 경우 암 발병률이 높아지는 등 건강에 해롭다는 결과가 발표됐다.

 

불면에 시달린다고 무조건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기 보다 자연적인 방법으로 불면을 해소하는 것이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는 바람직한 방법이다.

 

해외 한 여성전문지(WMNlife)가 최근 불면증에 맞서 '싸워주는 음식들'을 공개했다.

 

쉽게 잠들지 못해 피곤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 8가지를 소개한다.

 

1. 견과류 (Nuts)

 


 

견과류는 우리가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낄 때 생성되는 세로토닌(serotonin)을 증가시킨다.

 

진정효과가 있는 트립토판(Tryptophan)과 마그네슘(magnesium) 역시 포함되어 있어 견과류 한 줌이면 깊은 잠에 빠지기에 충분하다.

 

2. 달걀 (Eggs)

 


 

달걀에는 아미노산(amino acid) 종류 중 하나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잠들기 몇 시간 전 삶은 달걀에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잠이 잘 올 확률이 높아진다.

 

3. 바나나 (Bananas)

 


 

바나나에 포함된 포타슘(potassium)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미네랄(mineral) 성분이다.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이 천연 진정제의 역할을 해 단잠에 빠지도록 도와줄 것이다.

 

4. 요거트 (Yogurt)

 


 

모든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요거트에는 칼슘(calcium)이 풍부하다.

 

칼슘은 수면 유도에 효과적인 두 호르몬 트립토판과 멜라토닌(melatonin)의 증가에 영향을 준다.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저녁 식사 후 디저트로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5. 포도 (Grapes)

 


 

포도에는 수면 주기를 제어하는데 높은 효과를 보이는 멜라토닌이 풍부하다.

 

잠이 오지 않을 때 와인 한 잔이 도움된다는 속설도 있지만, 와인에는 수면을 방해하는 알코올(alcohol) 성분이 함유돼 와인보다는 포도를 추천한다.

 

6. 꿀 (Honey)

 

  

잠들기 전 꿀을 넣은 따뜻한 우유나 허브티는 숙면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꿀이 예민함을 잠재우고 진정시키는 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7. 카모마일 (Chamomile)

 


 

홍차와 녹차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수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반면 카모마일은 예전부터 신경과민과 불면증을 치료하는 약초로 사용되어왔기 때문에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8. 체리 (Cherries)

 


 

체리는 수면을 유도하는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그 이유는 체리 열매에 수면 유도에 효과적인 호르몬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