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nsight/IT News

애플 iOS9 업데이트 공개…가장 똑똑해진 '시리' 어떤 기능이?

애플 iOS9 업데이트 공개…가장 똑똑해진 '시리' 어떤 기능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5.09.10 08:02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애플 ios9 공개 [사진 애플 제공]


‘애플 iOS9’
  
애플 신제품 출시와 함께 iOS9 업데이트가 공개돼 화제다. 

애플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iOS9업데이트가 기존 애플 디바이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배포된다. 

iOS8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던 디바이스는 모두 iOS9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애플은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최신 모바일 OS iOS9을 오는 16일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iOS9은 아이폰4S부터 이후 모든 모델의 아이폰과 호환되고 아이팟 5세대 이후 모든 모델, 아이패드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이후 모든 아이패드 모델을 지원한다. 

특히 iOS9에 새로 추가된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전형적인 사용 습관에 기반해 미리 사용자가 필요할 만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iOS9에서 가장 똑똑해진 기능은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다. 상황에 맞는 미리 알림 및 사진 및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침해하지 않으면서도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기도 전에 특정 상황에 맞는 사용 패턴을 기억해서 자동으로 관련 앱을 실행시키거나 연락해야 할 사람을 추천하기도 한다. 실시간 교통 상황을 고려해 약속 시간에 맞는 출발 시간을 알려주기도 한다.

또 애플은 iOS9에서 베터리 성능을 향상시켰고,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도입했다. 

디자인이 개선된 노트 앱, 새로운 뉴스 앱이 포함됐다. 아이패드는 또한 분할화면 기능과 픽쳐-인-픽쳐 비디오 같은 인터페이스가 향상됐다. 

이번에 정식 배포되는 iOS9는 태평양표준시간(PST) 기준 10시부터 모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애플은 이날 행사에서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4, 애플 펜슬 등 함께 공개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애플 ios9 공개 [사진 애플 제공]




▶▷▶ 비정상쇼, 직격인터뷰…중앙일보 오피니언 방송 바로가기 ▶▷▶

스페셜링크AD